-
파주 광탄 카페-필무드(Fill Mood)page 21. 파주 Life/chapter 01. 파주 카페 2020. 5. 1. 18:10반응형
prologue. 빵 가득, 여유 가득!!!
파주 광탄!! 마장호수로 유명한 광탄면에는 핫한 카페 두 곳이 있다. 바로 레드 브릿지(Red Bridge)와 필무드(Fill Mood). 레드 브릿지는 마장호수 흔들다리의 멋드러진 뷰, 그리고 포토존까지 있어 마장호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들르는 핫스팟이지만, 필무드에는 그렇게까지 멋드러진 뷰는 없다. 하지만 필무드 역시 사람들이 가득가득한 카페!!!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무드 카페를 담아보고자 한다.
page 1. 볼 거리가 가득한 곳, 필무드(Fill Mood)
필무드(Fill Mood)는 일산, 파주에서 마장호수로 진입하기 전에 위치한 카페이다. 필무드 카페는 카페 규모부터 주차공간, 그리고 야외공간까지.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필무드(Fill Mood)]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129
(대중교통은 기산리 정류장 역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운영시간 : 매일 10:30~21:00
*주차공간 : 약 100대 (장애인주차구역 4대)
카페 입구부터 그 크기가 엄청나다. "FILL MOOD"라고 적힌 카페 앞에서 사진을 찍은 후, 카페로 들어간다.
page 2. 1층 둘러보기!!
문을 열고 들어가면 좌측에는 카운터와 빵 진열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테이블들이 있고, 우측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Line 1. 카운터 및 좌측 공간
카페 좌측공간은 빵 진열대와 음료 카운터,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네이버에는 11시 오픈으로 적혀있어서 시간을 맞춰 갔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꽤 많이 자리를 채우고 있었다. (필무드 앞에는 오픈 시간이 10시 30분으로 적혀있음)
빵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물어봤더니 빵은 현재 만들고 있고, 13시에는 진열대에 다 나온다고 한다(그래도 반대편에는 빵이 하나도 없어서 아쉬웠음).
손님들이 테이블을 옮기거나 자리를 비우면, 카운터를 보는 직원들을 바로 나와 테이블을 정리하고 소독을 한다. 주말에 방문할 때는 손님이 너무 많아 정리하기가 버거워 보였지만, 상대적으로 손님이 적은 평일의 경우에는 위생관리 및 매장 정리가 깔끔하게 되는 느낌을 받았다.
재미있는 점은 1층과 2층에 실제로 판매하는 가구들을 매장 내 테이블과 의자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물론, 가격이 착하지는 않지만 감성 돋는 인테리어 임은 확실했다.
Line 2. 매장 우측 공간
매장 우측 공간은 제빵실과 테이블과 의자들이 잔뜩 있다. 매장 우측은 야외 정원을 볼 수 있는 통 창문이 자리하고 있어, 매장 좌측(주차장 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매력이 있다.
page 3. 2층 둘러보기
1층이 주문을 하기 위한 손님들과 카페를 찾는 사람들로 정신이 없는 공간이라면, 2층은 상대적으로 한적하고 여유있는 공간이다(하지만 2층으로 올라오는 길은 계단밖에 없어,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이나 상대적으로 어린 아이들이 올라오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2층은 내부 홀과 외부 테라스까지 크게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Line 1. 카페 내부
나는 개인적으로 카페 2층이 더 마음에 들었다. 내부 디자인도, 그리고 여유롭게 배치된 좌석까지!! 홀로만 구성된 카페 내부 공간은 다음과 같다.
Line 2. 외부 테라스
2층 외부 테라스는 이런 느낌이다!!! (날이 좋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 느낌)
page 4. 야외 공간
필무드(FILL MOOD) 매장 내부에만 머물러 있다보니 답답한 마음이 들어 2층 테라스로 나갔는데,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는 것을 보았다. 이런 곳이 있었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와이프를 데리고 서둘러 야외공간에 가 보았는데, 결과는 대성공!!!
카페 내부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지만, 초록초록한 야외에 있는 느낌이 더 좋았다. 바로 뒤에는 산이, 테이블 앞에는 잘 조성된 폭포와 호수도 있어 물소리와 바람소리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렇게 필무드에서의 즐거운 시간은 마무리되었다.
Epilogue. 지극히 개인적인 방문소감
카페 필무드를 이용한 지극히 개인적인 방문소감은 다음과 같다.
[Good Thing]
1. 매장 안과 밖, 볼거리가 많다
(예쁜 테이블과 의자를 찾아 골라 앉을 수 있는 재미)
2. 주차공간이 넉넉하다
3.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다
(점자보도블럭, 경사로, 장애인주차장 등)
4. 빵과 커피가 맛있다
[Bad Thing]
1. 가격이 비싼 편이다
(하지만 뷰와 장소를 생각하면 아깝지 않음)
2. 주말에는 사람이 바글바글!!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아요. 들어가자마자 빈자리 잡기!!)
3. 주말에는 교통도 제법 불편합니다
(차선이 하나, 마장호수까지 가는 차가 많아 많이 막힙니다)
마장호수 가는 길에 엄청난 규모의 매장과 주차장을 자랑하는 카페 필무드!!! 맛있는 빵과 커피. 그리고 예쁜 디자인의 가구들에 야외의 예쁜 경치들까지 맛보고 싶다면, 시간을 내서 한 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튼 오늘의 포스팅 끝!!!
반응형'page 21. 파주 Life > chapter 01. 파주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주 운정 카페-커피 마인(Coffee Mine) (0) 2021.03.24 파주 운정 카페-D Drive Studio (0) 2021.03.13 파주 광탄 카페-레드 브릿지(Red Bridge) (0) 2020.03.17 파주 교하 카페-더티트렁크 (0) 2020.02.09 파주 법원 카페-카페 201 (0) 2019.10.29